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무안군 정보화마을들, 경남지역과 상호교류

최종수정 2014.12.18 12:39 기사입력 2014.12.18 12:3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상래]

무안군 정보화마을들이 경남의 정보화마을과 자매결연을 하고 소득증대를 위한 상호교류에 나섰다.

18일 무안군에 따르면 최근 경남 창녕군의 모산 양파 정보화마을에서 열린 ‘동서화합을 위한 정보화마을 교류행사’에서 무안군 팔방미인 마을과 월선리 예술인촌 마을, 약초골 한옥마을들이 경남 창녕 성곡 친환경 마을과 경남 합천 하남 양떡메 마을, 경남 음정토봉 마을들과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무안군 정보화마을과 자매결연한 경남도 정보화마을 역시 마늘과 양파, 친환경 쌀, 산나물 등을 생산하고 있어 무안군과 농업환경이 비슷해 앞으로 농업정보 및 체험프로그램 등 상호교류를 통해 돈독한 우의를 다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무안군은 정보화마을을 도·농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주민 정보화교육에서 최근에는 마을의 농·특산품 생산·판매에서 농촌체험상품을 생산·가공·판매해 실질적인 주민 소득증대를 위한 6차산업화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며 “이번에 경남지역의 정보화마을과 맺은 자매결연으로 동서 상생발전의 기틀 마련은 물론 상호교류를 통해 농촌지역의 전자상거래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상래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