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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례신도시 스마트한 상가 위례 '스칸디몰'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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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상가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임대소득 과세에 대한 부담으로 다주택 보유자들 사이에 상가 선호도가 높아진 데다 기대수익률이 6% 수준이라는 점에서 저금리 시대의 투자 대안으로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몫돈이 오가는 상품인 만큼 매력에만 취해 입지, 교통, 주변환경 등 여러 요건들을 고려하지 않았다간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
때문에 시장 전문가들은 택지지구나 신도시 상권에 들어서는 상가 투자를 권하고 있다. 특히 뛰어난 입지적인 장점과, 탄탄한 수요, 개발호재가 있는 위례신도시는 유망한 투자처로 꼽힌다. 이 지역은 유입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반면 상업지 비율이 낮아 안정적인 소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흐름에 경기도 성남시 위례신도시 C2-2 3블록에 지상1~2층 대규모 상업시설 ‘스칸디몰’이 등장해 주목 받고 있다.

‘스칸디몰’은 유동인구 풍부한 초역세권 상권에 위치하고, 수변공원과 연결된 뛰어난 입지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최근 입주를 시작하며 배후수요가 탄탄해지고 있는데다 향후 이주수요로 유동인구까지 풍부한 위례신도시 내 상가로 서울 및 수도권 내 유망 투자처로 꼽힌다.
이 상가는 C2-2블록 지상1층~지상 2층 46호, C2-3블록 지상1층~지상 2층 32호로 구성된 이곳은 공동주택 내 상업시설로 판교신도시보다 1.5배나 큰 위례신도시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다.

◆ 교통, 환경, 배후수요 풍부한 똑똑한 상가 ‘스칸디몰’
위례중앙역(예정)과 우남역(예정)이 들어서게 되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상권에 위치하게 된다. 또한 단지 중앙을 통과하는 트램정거장(예정)을 통해 삼성역을 1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상가전면으로 시원하게 펼쳐지는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창곡천과 1만여평 규모의 수변공원과 연결되는 곳에는 만남의 광장과 쾌적한 휴식공간을 통해 약 10만여명의 유동인구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동인구를 가장 먼저 흡수하는 유일한 상가로 사람이 모여드는 수변 프리미엄 효과를 가장 크게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배후수요 또한 뛰어나다. 사업지 인근에 삼성래미안 등 중대형 평형 아파트단지가 형성되어 있고 위례 신도시 내 남측방향으로는 주제공원이 인접한 고급주거단지가 형성되어 있다. 도보 내에 1만 3000여 가구 약 4만명의 상주인구가 예상되며 서울 동남권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강남, 송파, 분당을 연결하는 신흥상권으로 잠재보유력이 풍부하다. 또한 트랜짓몰 더블역세권과 바로 앞 수변공원을 갖추고 있어 유동인구가 최대 20만 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는 삼성의료원, 현대아산병원, 문정법조단지 등의 기반시설과 제2롯데월드(2016년 예정) 가락시장 현대화 등을 통해 4만 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며 유입인구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는 입지적 조건을 갖췄다.

주변에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편의점, 드럭스토어, 레스토랑 등 식음 판매업종이 들어설 예정으로 임대걱정 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강남과 맞닿아 있는 지리적 이점은 어느 지역과도 비교할 수 없는 특색이다.

또한 아파트와 업무시설 상가를 같이 공급해 생산, 소비, 주거를 함께 할 수 있는 자족도시라는 게 장점이다.

◆ 방문객을 위한 차별화된 컨셉과 편의성 제공
‘위례 스칸디몰’은 위례신도시 최초로 북유럽의 실용과 휴머니즘 가치를 담은 북유럽 상가로 구성된다. 트랜짓몰을 관문으로 유럽형 광장과 연계된 만남의 장소를 통해 유럽형 카페, 테마 식음거리 조성 등을 통한 스트리트 몰로 밀집되어 있다.

더구나 요즘 인기를 끄는 테라스 상가로 꾸며져 있어 쇼핑, 휴식, 모임 등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한다. 이를 위해 층고를 높여 채광과 개방감을 확보했고, 100% 대면식 구성으로 기존의 복도식 구성을 없애고 점포 출입구를 대로변에 배치해 시인성을 높여 집객효과를 극대화 했다.

또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위해 각 진출입구마다 다른 컨셉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도로변 출입구에는 기존상가와는 다르게 차별화된 고급이미지와 북유럽 상가의 컨셉에 맞는 이색적인 조형물을 설치해 상가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설계했다.

때문에 점포 상호간 연동성으로 집객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쇼핑객들에게는 편리하게 상가를 이용할 수 있어 재 방문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차량과 중심상권을 입체적으로 분리하는 휴먼링과 연결되어 10만 여 유동인구가 이용하거나 보행 및 자전거 이용객을 끌어들일 수 있어 상권활성화가 빠른 시점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휴먼링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휴식공간이 형성되어 차별화된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복정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2 406 5509
위례 스칸디몰

위례 스칸디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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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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