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T, 'T 클라우드 비즈 파트너용 API'로 클라우드 생태계 강화

최종수정 2014.11.19 09:34 기사입력 2014.11.19 09:3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레콤 이 'T 클라우드 비즈 파트너용 API'를 개발해 본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중개 사업 지원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T 클라우드 비즈 파트너용 API란 클라우드 중개 사업자가 T 클라우드 비즈 인프라를 이용해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도록 가상서버 생성·운영·관리와 함께 네트워크 디스크, 부하 분산, 방화벽, 보안 등의 기능을 API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SK텔레콤의 첫 번째 클라우드 서비스 중개사업자인 키미데이타는 T 클라우드 비즈 파트너용 API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중소 호스팅 사업자들과 연합해 고객사에 전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동안 글로벌 IT 인프라 시장은 단순 호스팅 서비스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로 급격하게 전환돼 왔다. 하지만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위해서는 대규모의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국내 중소 호스팅 사업자들은 관련 시장에 선뜻 나서지 못했다.

이번 SK텔레콤의 T 클라우드 비즈 파트너용 API는 이같은 상황의 국내 중소 호스팅 사업자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기반을 제공한 것으로, 기존 호스팅 사업자들은 향후 인프라 투자 없이 T 클라우드 비즈를 자체 브랜드로 판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업을 위한 기반 플랫폼 전반을 지원받을 수 있다.
원성식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장은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고객사뿐 아니라, 유통사업자와 공급자가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생태계 형성이 급선무"라며 "기존 호스팅 사업자들이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이 실질적인 혜택과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