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동나비엔,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경동나비엔 이 한국광고학회에서 매년 수여하는 ‘올해의 브랜드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상’은 한국광고학회가 매년 주요 기업들의 광고 및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보인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경동나비엔은 전기발전보일러 및 원격제어 보일러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주목도를 높였다.
‘국가대표 보일러’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확고한 선도브랜드 이미지를 굳히고 있는 점 등도 높게 평가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경동나비엔은 ‘아버님댁에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라는 광고카피를 히트시켰던 회사로 최근에는 보일러 국내 매출 1위, 업계 수출 1위의 실적을 가지고 있는 업계 대표 브랜드임을 표현하기 위해 ‘국가대표 보일러’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도입하며 광고 및 각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이 회사가 아시아 최초로 개발한 콘덴싱보일러가 현재 전기발전보일러 및 원격제어보일러까지 진화하고 있음을 표현하며, 이 회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국가대표 보일러’가 앞선 기술력에 대한 이 회사만의 노력과 열정의 결과임을 표현하고 있다.
한국광고학회 회장 김봉현 교수(동국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보일러는 소비자들이 많은 정보를 갖고 있지 않은 저관여제품에 속해 광고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한계가 있다”며 “그러나 경동나비엔은 자사의 1등 실적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실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벌이며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올해의 브랜드상에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한국광고학회는 광고를 중심으로 마케팅, 홍보, 심리, 디자인 등과 관련한 연구 및 발표활동을 벌이는 우리나라 최고 권위의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의 학술단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