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금융 비리 연루 의혹, 고려신용정보 회장 한강 투신 후 구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려신용정보 회장 한강 투신 시도 [사진=JTBC 뉴스 캡쳐]

고려신용정보 회장 한강 투신 시도 [사진=JTBC 뉴스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려신용정보 회장, 한강 투신 뒤 구조…KB금융 비리 의혹 때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KB금융그룹이 추진한 인터넷 전자등기사업 청탁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채권추심업체 고려신용정보의 윤모 회장(65)이 2일 한강에 투신했다가 경찰에 구조됐다.

경찰에 따르면 윤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50분쯤 반포대교 남단 지점에 구두와 재킷을 벗어 바닥에 놓은 후 한강에 뛰어내렸다.
윤 회장은 목격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구조됐다. 윤 회장은 구조될 당시 의식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투신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윤 회장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윤 회장이 전자등기 사업 청탁 관련 검찰 조사를 받으면서 부담감을 느껴 자살을 기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앞서 검찰은 KB금융그룹의 인터넷 전자등기 시스템 공급사업에서 비리가 저질러진 단서를 잡고 지난달 30일 서울 명동에 있는 KB금융그룹 본사와 함께 고려신용정보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임영록 전 KB금융지주 회장(59)과 친분이 있는 윤 회장이 대주주로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공급업체 A사가 올해 초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과정에 특혜가 있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압수수색 당일 윤 회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한차례 불러 조사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