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악로 대축제 ‘여민락’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11월1일 오후 1시부터 국악로 야외 특설무대에서 여민락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1월1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국악로 야외특설무대(종로3가역 6·7번 출구 앞)에서2014 국악로 대축제 ‘여민락’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국악로 활성화를 위한 전통국악공연으로 기존 국악로 행사를 계승·발전시키고 단일 대한민국 국악 축제 가운데 최고의 품격과 질적 수준을 높여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이다.

종로구가 주최, (사)서울전통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는 '與는 마당, 民의 마당, 樂의 마당' 주제를 가지고 진행한다.
본 공연은 오후 3시에 시작한다.

개회식 후 약 두 시간에 걸쳐 ▲비나리 ▲송서율창 ▲가야금병창 ▲시나위 ▲판소리 ▲경기민요 ▲퓨전공연 ▲사물놀이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여민락 국악로 대축제

여민락 국악로 대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본 공연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식전공연으로 ▲줄타기 ▲북청사자놀음 ▲무용공연을 선보이고 국악로에 설치된 체험부스에서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솟대만들기 ▲연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윷놀이, 투호던지기) ▲전통악기 체험(가야금, 해금, 나발 등)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평상시 국악로는 전통의상과 국악기 등을 제작 판매하고, 국악전수소나 교습소 등이 운집한 곳이다.

1994년 ‘서울 정도 600년’ 및 ‘한국 방문의 해’와 ‘국악의 해’를 맞이해 ‘돈화문로’를 ‘국악로’로 명명한 후, 20주년인 2014년을 맞이해 국악로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전통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고 명실상부한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국악로에서는 지난 11일 ‘국민과 국악이 함께 만나세’ 라는 부제를 가지고 제33회 대한민국국악제를 개최,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우리나라 전통의 중심지 종로 국악로에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국악공연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 우리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감하고 누릴 수 있는 품격있고 활기찬 문화예술 도시를 만들어가겠다” 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