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가, 애플 목표주가 줄줄이 상향조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폰6 효과 반영' 모건스탠리 115달러로 높여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아이폰6 효과를 확인한 월가가 애플 목표주가를 줄줄이 상향조정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 경제매체 마켓워치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애플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110달러에서 115달러로 상향조정했다.
이날 애플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72% 오른 102.4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 애플은 뉴욕증시 마감 후 2014회계연도 4·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지난달 19일 미국을 비롯한 10개국에 1차로 출시했던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판매가 반영되면서 애플은 기대 이상의 분기 실적을 남겼다. 애플의 회계연도 4분기 주당 순이익은 1.42달러,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2.4% 증가한 421억2000만달러를 기록했다. 블룸버그 예상치는 각각 1.30달러, 399억1000만달러였다.

이날 애플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한 증권사는 모건스탠리만이 아니다. BTIG 리서치는 애플 목표주가를 112달러에서 128달러로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BTIG는 아이폰 판매가 상당히 좋았다며 특히 2011년 아이폰 4S 출시 이후 처음으로 아이폰의 평균 판매단가(ASP) 전년동기대비 상승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BITG는 애플의 2015회계연도 주당 순이익 전망치도 0.50달러 높인 7.50달러로 제시하며 17%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파이퍼 제프레이는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 120달러를 제시했고 이미 목표주가 123달러를 제시했던 또 다른 증권사 캔터 피츠제럴드는 아예 애플의 목표주가를 143달러로 대폭 상향조정했다.
외신에 따르면 현재 월가 애널리스트들의 애플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33명, 보유 13명인데 반해 매도 의견은 3명에 불과하다.

2015회계연도 1분기(10~12월)에는 미국이 연말 쇼핑시즌에 돌입하고 중국의 아이폰6 판매 실적이 반영되면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6의 중국 판매는 글로벌 1차 출시일보다 한달 가량 늦은 지난 17일에야 이뤄졌다. 이 때문에 애플의 지난 회계연도 4분기 중국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 증가한 57억8000만달러에 그쳤다. 2013회계연도 4분기에는 중국 매출 증가율이 28%였으나 아이폰6 출시가 지연되면서 매출이 정체를 보인 것이다. 전기 대비로는 아예 중국 매출이 3% 줄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애플의 지난 2분기(4~6월) 중국 시장점유율은 6.5%로 전체 6위를 기록했다. 이 때문에 아이폰6가 애플의 중국 시장점유율을 얼마나 끌어올려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중국 내 아이클라우드 이용자들이 해킹을 당했다는 것은 아이폰6 판매에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검열 관련 비영리단체인 그레이트파이어닷오알지(GreatFire.org)는 중국 정부가 중국 아이클라우드 이용자들의 계정을 해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중국 정부와 연계된 해커들이 아이클라우드를 해킹해 중국 이용자들의 메시지나 사진 등의 정보를 빼내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애플은 아이클라우드 네트워크에 조직적인 공격이 있었지만 아이클라우드 서버까지 해킹된 것은 아니라며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라는 경고문구를 받으면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하지 말라고 이용자들에게 당부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