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차, ITU 전권회의 의전차량 46대 지원

최종수정 2014.10.15 11:08 기사입력 2014.10.15 11:08

댓글쓰기

에쿠스 40대, 제네시스 6대

현대차, 전기통신 국제회의에 에쿠스·제네시스 차량 지원. 사진은 이봉주 현대차 이사(왼쪽), 이상학 ITU 전권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이 차량전달식 후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전기통신 국제회의에 에쿠스·제네시스 차량 지원. 사진은 이봉주 현대차 이사(왼쪽), 이상학 ITU 전권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이 차량전달식 후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자동차는 부산에서 개막하는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에 의전 차량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차량 지원을 위해 현대차 는 이날 부산 벡스코에서 이봉주 현대차 이사, 이상학 ITU 전권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지원 협약식과 전달식을 가졌다.
의전 차량은 에쿠스 40대, 제네시스 6대 등 총 46대다. 의전 차량은 ITU 전권회의가 열리는 기간 동안 각국 정보·통신을 담당하는 장관 등 고위급 관계자들의 의전에 쓰인다.

현대차는 지원차량의 원활한 운영 및 안전을 위해 긴급 봉사반을 구성, 행사 중 비상 정비망을 가동해 완벽한 차량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 벡스코 일대에서 열리는 2014 ITU 전권회의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세계 193개국 장관급 인사 150여명을 포함해 3000여명의 정부 대표단이 참석, 글로벌 정보통신기술 현안을 논의하고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회의다.
현대차는 정보통신분야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ITU 전권회의에 에쿠스와 제네시스를 지원해 세계 정보통신기술 전문가들에게 당사의 기술력 및 차량의 우수성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봉주 이사는 "국제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최대, 최고위급 회의에 후원을 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차량 지원으로 현대차의 높은 품질과 성능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현대차는 물론 한국 자동차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