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참여예산사업 선정 인터넷·모바일 투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별로 올라온 32개 주민제안사업 중 1인당 3표 투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9월25~10월9일 '2014 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인터넷·모바일 투표'를 실시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10월9일 개최되는 참여예산 주민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주민을 위해 실시되는 인터넷·모바일 투표는 은평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예산 홈페이지(yesan.ep.go.kr) 또는 은평구청 모바일 웹(m.ep.go.kr)에 접속, 간단한 핸드폰 번호 인증을 거쳐 투표가 가능하다.
이들은 16개동 32개 주민제안사업 중 마음에 드는 3개 사업에 투표할 수 있다.

공정한 투표를 위해 투표참여는 한 번만 할 수 있다.

총회 상정 32개 사업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은평구 16개동 지역회의별로 마을탐사와 수많은 토론 등을 거쳐 선정됐다.
제안된 사업을 보면 도심속의 숲 살리기, 아름답고 안전한 북한산 둘레길 진입로 정비, 봉산을 주민들의 안전한 힐링공간으로!, 앵봉산 수목 식재 등 은평구 지역특성상 산(숲)을 소재로 한 사업이 많음을 볼 수 있다.

또 시네마데이 정기영화 상영, 책단비 서비스 증설 등 문화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주민을 위한 사업도 눈에 띈다.

이와 함께 불광천 생태학습 체험방 설치, 역사가 꿈틀대는 연서로변 도로 옹벽 마을벽화 등 지역 특성을 활용한 독특한 사업도 있어 주목받고 있다.

주민제안사업 최종 결정은 10월9일 구청 광장에서 개최되는 참여예산 주민총회의 현장투표의 득표수와 합산하여 사업의 우선순위가 결정되게 된다.

은평구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인터넷·모바일 투표를 동시에 실시하여 2만2120명의 주민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이번 투표를 통해 보다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담고 주민에 의한 예산결정이 실제로 주민의 행복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