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나, 교육기부로 꿈나무 육성

최종수정 2014.09.18 08:47 기사입력 2014.09.18 08:47

댓글쓰기

아시아나, 2014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 참가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캐빈 승무원 등 항공업을 꿈꾸는 꿈나무들을 위해 교육 기부에 나섰다.

아시아나항공은 18~21일 일산 킨텍스(KINTEX) 제2 전시장에서 교육부 주관으로 개최된 '2014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 참가한다.
아시아나는 '금호아시아나와 꿈꾸는 아름다운 교실' 부스를 개설하고 승무원 안전교실 및 체험교실, 공항 두드림스쿨, 직업 특강 등 다양한 항공관련 체험교실을 진행한다.

특히 승무원 안전교실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캐빈서비스훈련팀 안전교관들이 강사로 나서 구명복 및 산소마스크 사용, 응급처치 등 기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상황의 대처방법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승무원 체험교실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승무원과 함께 이미지메이킹과 워킹 등을 실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공항 두드림스쿨 통해 탑승수속을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하는 등 항공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 외에도 금호타이어,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아시아나IDT 등 각 계열사들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해당 부스에서 선보인다.
금호타이어는 실제 레이싱 자동차를 체험하고 모형자동차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악기 전문가와 함께 클래식 악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아시아나 IDT는 크로마키 벽면 앞 사진촬영 이벤트를 실시한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