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텔레콤, 인천AG 주경기장에 기업홍보관 개관

최종수정 2014.09.17 09:31 기사입력 2014.09.17 09:08

댓글쓰기

▲SK텔레콤은 인천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주경기장 내에 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SK텔레콤은 인천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주경기장 내에 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 ICT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
-스마트 로봇, 헬스온, 아이리버 등 모바일 앱세서리 및 증강현실 체험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SK텔레콤 (대표 하성민)이 인천아시안게임 기간인 오는 1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주경기장 비추온광장에 대한민국의 ICT(정보통신기술)와 창조경제를 대표하는 기업홍보관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업홍보관은 ICT 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과거관 전시 아이템 중 ‘모바일 오케스트라’는 국내 이동통신 30년을 대표하는 휴대폰의 벨소리로 이번 아시안게임 참가국의 국가(國歌) 연주를 시연해 전세계적으로 앞서있는 대한민국 이동통신 기술을 상징적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현재관에는 스마트 로봇, 스마트 빔, 헬스온, 아이리버 등 다양한 모바일 앱세서리 및 증강현실로 쇼핑을 체험할 수 있는 기술 등을 선보인다. 미래관에서는 미래 스마트홈과 4D 시뮬라이더, IoT기술 등을 통해 아시아인들이 근미래에 경험하게 될 최첨단 ICT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 별도로 마련된 IoT놀이터에서는 드론, 움직이는 공, 레이싱카 등 ICT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체험 아이템들이 마련됐다.

SK텔레콤은 이번 인천아시안게임 기업홍보관이 아시아인들에게 대한민국의 최첨단 ICT기술을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 기업홍보관은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인천아시안게임 후에도 다른 행사나 전시관으로 활용 가능한 모듈 방식으로 제작됐다. SK텔레콤 기업홍보관은 향후 중소도시와 농어촌 청소년들에게 첨단 ICT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이동형 체험관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인천아시안게임 대회기간에는 방문객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