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조숙증' 환자 급증, 성장판 일찍 닫힐 우려…"예방법은 무엇?"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조숙증 환자가 급증했다/사진 SBS 뉴스 캡처

성조숙증 환자가 급증했다/사진 SBS 뉴스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성조숙증 환자 급증…성장판 일찍 닫힐 수 있어 "예방법은 무엇?"


최근 성조숙증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25일 새정치민주연합 인재근 의원이 심사평가원의 성조숙증환자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성조숙증 환자가 2009년 2만1712명에서, 2013년 6만6395명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지역별로도 증사 추세 차이가 뚜렷이 나타났다. 특히 전북 지역은 2009년 424명에서 2013년 1784명으로 약 4배 이상 증가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성조숙증 환자 증가율을 나타냈고, 서울이 2만 452명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았다.

한편 성조숙증은 여아는 8세, 남아는 9세 이전에 2차 성징이 시작되며 사춘기가 시작되는 증상을 말하며,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때 부터 가슴 몽우리가 잡히고 기타 사춘기 징후를 보인다면 성조숙증을 의심할 수 있다.
성조숙증 환자 급증의 이유는 크게 환경호르몬의 영향과 아동 비만의 증가 때문이다.

성조숙증의 경우 아직 정신적인 성숙이 신체 발달을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 어린아이들의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해지면 성장판이 일찍 닫혀 키의 성장을 멈추게 할 수 있어 주의 및 치료가 필요하다.

성조숙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으로 체중을 관리하며, 인스턴트 식품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대부분은 호르몬 치료로 개선이 가능하나 원인에 따라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더 우선돼야 한다"고 당부의 말을 남겼다.

성조숙증 환자 급증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성조숙증 환자 급증, 인스턴트가 문제야 문제" "성조숙증 환자 급증, 아이들이 너무 성숙해" "성조숙증 환자 급증, 너무 어린나이부터 그러면 힘든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