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프란치스코 교황, IS에 참수된 '미국 기자' 父母와 통화

최종수정 2014.08.22 07:40 기사입력 2014.08.22 07:40

댓글쓰기

프란치스코 교황, IS에 참수된 '미국 기자' 父母와 통화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프란치스코 교황, IS에 참수된 '미국 기자' 부모와 통화

최근 이슬람 무장단체 IS에 참수된 미국 기자 제임스 폴리의 부모가 프란치스코 교황과 통화를 나눈 것으로 밝혀졌다.

22일 한 언론매체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21일 최근 이슬람 무장단체 IS에 참수된 미국 기자 제임스 폴리의 부모들과 통화했다"고 밝혔다.

페데리코 롬바르디 교황청 대변인은 폴리의 부모인 다이언 및 존 폴리와 통화했다고 말했으나 상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또한 교황청은 그런 개인적 통화는 사적인 것이라며 통화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특히 미국 뉴햄프셔 주 로체스터의 자택에서 전화를 받은 폴리의 부모들도 일제히 통화내용에 관한 언급을 거부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토니 애벗 호주 총리는 IS의 미국 기자 참수에 대해 '비열한 행위'라고 비난했다.

애벗 총리는 21일 멜버른에서의 기자회견에서 "IS는 언제고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순수한 악마'에 가깝다"면서 "마스크를 쓴 IS 극단주의자가 행한 미국 기자 참수는 비열한 행위"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