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라크 반군 IS, 미국 기자 참수…희생자 母 "아들 자랑스럽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기자 참수(사진:KBS1 방송화면 캡처)

미국기자 참수(사진:KBS1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IS, '미국 기자 참수' 영상 공개…희생자 母 "아들 자랑스럽다"

이라크 반군 '이슬람 제국(IS)'이 미국인 프리랜서 기자 제임스 폴리(40)를 참수하는 영상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IS는 20일 SNS에 '미국에 보내는 메세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억류하고 있던 폴리를 참수하는 4분 가량의 동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영상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의 IS 공습을 승인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후 폴리는 "미국의 이라크 공습을 중단시켜 달라"는 메시지를 읽었고, 복면을 쓴 남성은 미국인 기자 스티븐 소트로프를 언급하며 미국 정부의 다음 태도에 그의 처형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며 추가 부복을 예고했다.
이에 이날 오바마 대통령은 "(IS의 미국인 기자 참수는) 그들(IS)을 물리치기 위한 미국의 폭격 활동을 방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맞섰다. 오바마는 "미국은 우리 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며 공습중단은 없을 것임을 분명히 전했다.

한편 폴리의 어머니는 아들의 죽음을 애통하면서도 의연한 자세를 보였다. 폴리의 어머니 다이앤 폴리는 영상이 공개돼 파문이 확산된 20일 아들의 페이스북에 "아들이 자랑스럽다"며 애도의 글을 남겼다.

다이앤은 "아들은 평생 시리아 국민들의 고통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투쟁해왔다"면서 "그가 더없이 자랑스럽다"라고 무참히 죽은 아들을 추억했다.

이어 "납치범들에게 남은 인질들의 생명을 구해줄 것은 간곡히 호소한다"면서 "아들처럼 다른 인질들도 무고한 사람들이다. 이들은 미국 정부를 움직일 힘이 없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희생된 제임스 라이트 폴리는 미국 글로벌포스트 등에 시리아의 현지 상황을 전한 프리랜서 기자로 2년 전 실종된 상태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