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남구, 19일 2015학년도 수시합격 전략 설명회

최종수정 2014.08.14 13:10 기사입력 2014.08.14 13: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우선 선발 폐지 등 변경된 수시 지원제도 정보 제공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는 오는 19일 오후 7시부터 남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2015학년도 수능 수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수험생과 학부모, 일선 학교 진학지도 교사 등 4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종서 이투스 청솔 교육평가 연구소장이 ‘2015 수시 지형의 변화와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이 소장은 선발 폐지와 수능 최저 학력기준 완화, 지역 인재 특별전형 확대, 학생부 위주 전형 모집인원 증가, 논술전형 모집인원 소폭 감소 등 지난 해 수시 지원과 비교해 달라진 내용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2부에서는 김병진 이투스 청솔 진학지도 실장이 강연에 나선다.

김 실장은 ‘수시지원 실사례 분석 및 합격 예측 시뮬레이션’이라는 주제로 수시 지원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각각 분석해 수능 수시 지원에서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과 올바른 수시 지원 전략 수립기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시 합격전략 입시 설명회는 대입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또 참석자에게는 대학입시 대비전략 자료집과 주요 대학 논술고사를 분석한 ‘2015 논술 전략서’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2015 수시 지원전략서 수시路’도 제공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입시 설명회는 수능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입 합격이라는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성공적인 전략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 예비 수험생인 고 1~2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도 대학 입시 준비를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