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온 몸에 옴 퍼져 입양아 사망 '충격'

최종수정 2014.08.11 11:52 기사입력 2014.08.11 11:52

댓글쓰기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공개된 옴으로 사망한 아이 (사진: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공개된 옴으로 사망한 아이 (사진: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온 몸에 옴 퍼져 입양아 사망 '충격'

양부모에게 방치된 채 옴에 걸려 사망한 입양아의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9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동화의 집 미스터리-어린이 연쇄 실종사건의 비밀'편이 방영됐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지난해 3월 사망한 고(故) 정태민 군의 부검 당시 사진을 입수, 전문가에게 전달했다. 이를 본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는 "이렇게 심하게 옴이 온 전신에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걸 보는 것은 거의 처음"이라며 "옴은 알을 낳고 그게 또 파고들어서 알 낳고 이렇게 하면서 쫙 퍼지는 질병"이라고 설명했다.

전문의는 이어 "옴은 그냥 동네 병원에 가서 몇 번만 약 바르면 다 낫는 가벼운 병"이라며 "옴으로 사망한 아이 심정은 너무 가려워 피부를 도려내고 싶을 정도였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제작진의 취재 결과 태민 군은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도 수개월간 한 번도 병원치료를 받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태민 군을 키우던 양모는 치료를 왜 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내가 알고 있는 경험적 치료과정에 충실했을 뿐"이라며 "아이의 몸에서 딱지가 지는 모습을 보고 낫고 있다고 확신했다"고 주장해 공분을 샀다.

고 정태민군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그것이 알고 싶다 동화의 집, 옴으로 사망했다니 요즘 세상에?"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양모 강력히 처벌해야"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아이가 얼마나 힘들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