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옴 걸려 사망한 아이 화제 "얼마나 방치했길래"

최종수정 2014.08.10 13:23 기사입력 2014.08.10 10:44

댓글쓰기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공개된 옴으로 사망한 아이(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공개된 옴으로 사망한 아이(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옴 걸려 사망한 아이 화제 "얼마나 방치했길래"

옴으로 사망한 아이가 발견돼 화제다.

9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동화의 집 미스터리-어린이 연쇄 실종사건의 비밀'편이 방영됐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지난해 3월 사망한 고(故)정태민 군의 부검 당시 사진을 입수, 전문가에게 전달했다. 이를 본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는 "이렇게 심하게 옴이 온 전신에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걸 보는 것은 거의 처음"이라며 "옴은 알을 낳고 그게 또 파고들어서 알 낳고 이렇게 하면서 쫙 퍼지는 질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옴은 그냥 동네 병원에 가서 몇 번만 약 바르면 다 나아서 끝나는 가벼운 병이다"라며 "옴으로 사망한 아이 심정은 너무 가려워 피부를 도려내고 싶을 정도였을 것"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에 제작진의 취재 결과 옴으로 사망한 정태민 군은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도 이후 수개월간 한 번도 병원치료를 받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정태민 군을 키우던 양모는 "자신이 알고 있는 경험적 치료과정에 충실했을 뿐"이라며 "아이의 몸에서 딱지가 지는 모습을 보고 낫고 있다고 확신했다"고 주장해 논란을 샀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어떻게 옴 걸려 죽도록 방치했냐"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양모 정말 나쁜 사람이군"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아이가 얼마나 힘들었을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