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무현재단, 허위사실 공표 혐위로 김제식 후보 檢고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노무현재단(이하 재단)은 29일 7·30 재보궐선거 충남 서산·태안에 출마한 김제식 새누리당 후보의 전날 재단의 불법 기금 모금 발언에 대해 "새누리당은 언제까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이름 석자를 선거에 악용할 것이냐"고 비판했다.

재단은 이날 성명을 내고 "(김 후보의 발언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이자 4만2000여 재단 후원 회원의 명예를 훼손한 악의적인 거짓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재단은 이어 "선거 상황이 아무리 다급하다고 하더라도 넘지 말아야 할 금도가 있고, 유권자 앞에 지켜야 할 후보자의 품위가 있다"고 지적했다.

재단의 기금 모금 관련에 대해선 "2012년 대선을 앞두고 몇몇 보수단체가 터무니없이 고소를 제기해 검찰이 철저히 수사했으나 이미 '혐의 없음'으로 결론 난 사안"이라며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사람이 어떻게 이런 기본적인 사실조차 확인하지 않고 국민 앞에서 거짓말을 할 수 있는지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 비난했다.

재단은 또 "김 후보자는 토론회 도중 새정치민주연합 조한기 후보가 '허위사실 공표는 중대한 범죄'라는 취지로 수차례 경고했음에도 끝까지 허위주장을 굽히지 않았다"면서 "사실왜곡이라도 해서 재단을 욕보여야 할 급박한 사정이라도 있었던 것인가. 참 못난 당에 참으로 모자란 후보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재단은 이날 김 후보자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하기로 했다. 재단은 "정치적 이익을 앞세워 사실을 왜곡, 공표한 특정 정당에게 합당한 책임을 묻고, 전직 대통령의 이름 석자가 다시는 저열한 선거 기술로 악용되지 않도록 선례를 남기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