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청소년 방송미디어 취업박람회' 개최

최종수정 2014.07.20 12:00 기사입력 2014.07.20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지난 18일 일산 빛마루에서 방송특성화고 학생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방송미디어 취업박람회' 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방송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선택에 필요한 탐색기회를 제공, 미래 방송 산업에서 창조적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미(美)방인(아름다운 방송인!, 미래의 방송인) 토크 콘서트, 멘토의 '성공 스토리' 특강, 방송 취업 컨설팅 행사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영상과 난타, 탭댄스 등의 공연도 진행됐다.

특히 윤종록 차관이 독립PD, 연기자, 성우 등 프리랜서들과 함께 참여한 미방인 토크 콘서트에서는, 방송현장의 주요 이슈, 학생들의 졸업 이후 진로 등에 대한 주제로 대화의 장을 이어나갔다.

미래부는 방송통신융합 전문인력 교육을 전담해 오고 있는 한국전파진흥협회를 통해 올해 9월, 취업예정 특성화고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방송 및 무대제작 심화교육과정을 운영, 관련분야 취업처 발굴과 고용연계 모색을 통해 향후 방송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에도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