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지사 핵심공약 '따복마을' 대화마당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경필 경기도지사

남경필 경기도지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민선6기 핵심공약인 '따복마을'(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대화마당이 열린다.

경기도는 21일 오후 3시30분 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 '따복마을, 이렇게 추진하자!'란 주제로 도의원, 현장 활동가, 연구기관 전문가, 마을공동체 마을리더, 마을만들기 사업 지원센터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굿모닝 경기도, 따복마을 만들기' 대화마당을 연다.
따복마을 만들기는 지난 2월 발생한 서울 송파 세모녀 자살사건 등을 계기로 이웃집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도 모르는 해체된 공동체를 다시 복원해 따뜻한 사회 만들자는 사업이다. 남경필 도지사의 대표적 공약사업 가운데 하나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마을만들기경기네트워크가 주관하는 대화마당은 따복마을 추진과 관련된 첫 회의로 구체적인 의견보다는 국내외 사례 등을 중심으로 경기도 따복마을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해법이 논의된다.

이날 행사는 사회자를 두고 자유로운 대화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 따복마을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해 참석자들이 포스트잇에 의견을 적어 패널에 붙이는 행사도 열린다.
경기도는 따복마을의 성공조건이 주민 공동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참여와 소통에 달려있다고 보고 주민이 지역 맞춤형 운영방안을 결정하면, 도와 시ㆍ군이 이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의 밑그림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는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운영 관계자 등의 현장 의견을 청취한 뒤 마을공동체에서 무엇이 필요한지를 파악해 따복마을 만들기 정책을 입안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따복마을은 공동체 복원과 함께 보육, 저출산, 노인, 일자리 등 사회문제를 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라며 "모든 역량을 집중해 사업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