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안 해풍노지수박 본격 출하…110억원 소득 예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150ha서 7300톤 생산 전망, 전주 E-마트서 판촉행사"

부안 해풍노지수박을 고르고 있다.

부안 해풍노지수박을 고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청정 부안지역의 황토밭에서 서해의 해풍을 맞고 자란 해풍노지수박이 본격 출하됐다.

부안군은 부안지역 해풍노지수박이 올해 150ha에서 7300톤이 생산돼 110억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 15일부터 본격 출하됐다고 밝혔다.
부안 해풍노지수박은 비파괴형 당도 선별기를 통해 12brix 이상의 상품을 선별해 E-마트와 가락동시장, GS마켓, 푸드머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다.

특히 남부안 일대 야산을 개간한 황토밭에서 재배되는 줄포수박은 병해충에 강하며 황토에 함유된 미량원소와 인산성분이 타 지역의 토양보다 많아 영양분이 많고 향긋한 맛과 식감으로 그 품질을 인정받아 1990년대에는 일본으로 대량 수출되기도 했다.
있다.

군은 부안지역 해풍노지수박이 본격 출하됨에 따라 부안조합공동사업법인 및 부안유통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전주 E-마트에서 ‘부안 해풍수박 판촉행사’를 진행, 인기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판촉행사에서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시식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병행해 부안 해풍노지수박 우수성을 널리 홍보, 판매 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다.

수박은 90%가 수분으로 동의보감에는 ‘더위를 없애고 소장의 열을 제거해주며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가슴이 답답한 증상과 갈증을 해소하고 기를 내리며 이뇨작용을 촉진하고 구강내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부안 해풍노지수박의 옛 명성을 되찾고 고품질 명품수박 생산으로 농가들이 고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판매망 구축 등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