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헬기 추락 사고 세월호 수색구조 후 복귀 중에 "탑승자 전원사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헬기 추락사고 탑승자 전원 사망 (사진: YTN 방송화면 캡처)

광주 헬기 추락사고 탑승자 전원 사망 (사진: YTN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광주 헬기 추락 사고, 세월호 수색구조 후 복귀 중에 "탑승자 전원사망"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 수색 지원 임무를 마치고 복귀하던 소방헬기가 광주 도심에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7일 오전 10시 54분께 광주 광산구 장덕동 수완지구 한 아파트 인근 도로변 인도에 강원 소방1항공대 소속 소방헬기가 추락해 폭발했다.

사고 헬기는 지난 14일부터 진도 팽목항에서 세월호 사망자 수색구조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파견 간 뒤 이날 강원도 춘천 기지로 복귀하던 도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광주시소방본부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사고헬기는 강원도소방본부 제1항공대 소속으로 지난 2001년 국내에 도입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이 사고로 아파트 인근 인도로 추락한 정모(52) 기장 등 탑승자 5명 전원은 사망했고 사고 현장을 지나던 여고생 박모(18) 양이 다리에 화상을 입었다.

목격자 김모(53) 씨는 "헬기가 낮게 비행하다 갑자기 '윙'하는 소리가 나더니 추락해 폭발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헬기 추락 사고 원인을 놓고 다양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광주 광산소방서 한 관계자는 "세월호 지원에 나선 헬기가 기상 악화 때문에 추락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지만 당시 돌풍이나 천둥, 번개가 관측되지 않는 등 사고가 날만큼 기상상황이 크게 나쁘지 않았던 점으로 미루어보아 가능성이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또한 일부에서는 헬기가 광주 비행장에서 이륙한 지 5분 만에 사고가 발생한 점을 들어 저공 비행 과정에서 장애물에 걸렸을 가능성도 제기하고 있다.

한편 사고 현장 일대는 광주 신흥 택지지구인 수완지구로 아파트와 학교 등이 밀집한 곳이어서 일부 목격자들은 조종사가 인명피해를 막으려고 아파트나 학교 쪽이 아닌 도로 1차선 옆 인도로 추락을 유도했을 수 있다고 추정했다.

이와 관련해 헬기 추락 사건을 눈으로 목격한 시민들은 이구동성으로 "조종사가 참사를 막기 위해 끝까지 조정기를 놓지 않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광주 헬기 추락사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광주 헬기 추락사고, 참사가 끊이질 않네" "광주 헬기 추락 사고, 안타깝다" "광주 헬기 추락 사고, 왜 자꾸 이런일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