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예탁원, '부산化 전략' 워크숍 개최

최종수정 2014.07.13 12:00 기사입력 2014.07.13 12:00

댓글쓰기

(출처:한국예탁결제원)

(출처:한국예탁결제원)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 본사 이전을 넉달 앞두고 1박2일 동안 '부산화 전략'을 골자로 하는 워크숍을 가졌다.

13일 한국예탁결제원은 7월11일부터 12일 1박2일 일정으로 부산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금융중심지 부산과 함께 글로벌 리딩 CSD 도약'을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예탁원은 이번 워크숍에서 그간의 부산화 추진노력과 성과를 점검하고, 부산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중심으로 '부산화 추진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특히 3대 전략과제로 ▲본사의 성공적 부산 정착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 ▲부산 금융중심지 육성 지원을 삼고 적극적인 부산 본사 이전 추진에 나서겠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본사사옥(BIFC) 준공승인에 따른 내부 시설공사 등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IT테스트 등 업무 수행 준비계획을 종합 점검했다.
유재훈 예탁원 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예탁원에 대한 부산 지역사회 요구를 파악하고 향후 예탁결제원이 부산시민과 함께 성장 발전해나가기 위한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지방이전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