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올해 최고의 경관은 광교 호수공원 "도심속 힐링공간으로 탈바꿈"

최종수정 2014.07.11 15:43 기사입력 2014.07.11 15:43

댓글쓰기

광교 호수공원(사진: 국토교통부 제공)

광교 호수공원(사진: 국토교통부 제공)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올해 최고의 경관은 광교 호수공원 "도심속 힐링공간으로 탈바꿈"

광교 호수공원이 올해의 '국내 최고의 경관'으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2014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경기도시공사가 시공한 광교 호수공원이 최고의 경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시공사는 위락시설과 숙박시설이 난립하던 기존 저수지 인근을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변화 속에서도 저수지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추억을 담기 위해 경기도시공사는 특히 노력했으며, 그 점이 평가단에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광교 호수공원은 위락 시설과 숙박 시설이 난립하던 기존의 저수지를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새롭게 변모시켰으며 특히 지역 주민들의 기존 저수지에 대한 추억을 담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2014 대한민국 경관대상 포스터(사진: 국토교통부 제공)

2014 대한민국 경관대상 포스터(사진: 국토교통부 제공)


'대한민국 경관대상'은 우수경관 사례를 발굴·홍보하고 지역의 경관향상 노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국토교통부 주최로 시행되고 있다.

송파구의 '주민과 함께하는 골목길 경관 개선사업'과 한국철도공사의 '이야기가 있는 간이역' 등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