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영상 연구원은 "GS홈쇼핑의 올해 2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2분기 실적의 의미는 소비침체기에 가장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2분기 영업이익의 소폭 개선이 절대적인 의미에서 주가 상승의 모멘텀이 되기는 어렵지만 소비침체로 전체 유통업종의 이익이 줄어드는 추세를 고려할 때 상대적 매력은 충분하다"고 말했다.
하반기 소비경기 개선을 전제할 경우 GS홈쇼핑이 최선호주라는 평가다. 여 연구원은 "GS홈쇼핑의 실적은 향후 소비경기가 개선될 경우에도 여타 소매업태 대비 더 높은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소비환경 변화의 시기에 실적 추정의 핵심은 얼마나 소비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지 여부인데 GS홈쇼핑의 이익 방어는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로 판단되며 소비경기가 개선될 경우에는 모바일쇼핑 뿐 아니라 TV쇼핑의 성장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