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 2014 한책에 ‘높고 푸른 사다리’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학교 강태구 부총장이 3일 오후 전남대학교 용지관 컨벤션홀에서 ‘2014한책’ 선정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전남대학교 강태구 부총장이 3일 오후 전남대학교 용지관 컨벤션홀에서 ‘2014한책’ 선정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도민 13,300여 명 투표 참여…3일 개교기념식에서 선포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가 진행하는 범 시·도민 독서운동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이하 ‘광주·전남 톡’)‘의 ‘2014 한책’으로 공지영 작가의 ‘높고 푸른 사다리’가 선정됐다.
전남대학교는 3일 교내 용지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62주년 개교기념식’에서 공 작가의 ‘높고 푸른 사다리’를 광주·전남 시·도민이 올 한 해 함께 읽고 토론할 ‘2014 한책’으로 선포했다.

전남대학교는 한책 선정을 위한 투표를 지난 4월8일부터 5월22일까지 45일간 진행, 총 13,323명의 시·도민이 투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투표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으로 3,133명, 전남대도서관과 전남대병원 등 광주·전남지역 30여 곳에 설치된 투표함을 통해 10,190명이 참여했다.
전남대학교는 지난 5월29일 전남대도서관(관장 성애순)에서 한책 선정 투표에 참여한 시·도민 중 경품 당첨자 106명을 뽑았으며, 오는 23일 한책과 함께 아이패드, 전자책 리더기 등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공지영 작가가 5년 만에 발표한 장편소설 '높고 푸른 사다리'는 한국전쟁 중 흥남 철수 때 목숨을 걸고 기적적으로 1만4,000여 명의 한국인을 구조한 선장 마리너스의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사랑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보게 한다.

전남대학교는 오는 9월 공지영 작가를 초청, ‘한책 톡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병문 전남대학교 총장은 “광주·전남 톡을 통해 시·도민 모두가 한 권의 책을 매개로 공통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고, 나아가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