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몽준 "부정부패 유혹에서 자유롭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은석 기자]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는 3일 "(이번 선거를 통해) 부정부패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서울시장이 당선돼야 하고 부정부패의 유혹에서 누구보다 자유로운 후보가 바로 정몽준"이라고 자신했다.

정 후보는 6ㆍ4 지방선거 하루 전 이뤄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마지막 선거 전략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정 후보가 선거 막판 화력을 집중하고 있는 서울시의 '농약급식' 논란을 '부정'으로 규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문제를 처음 제기했던 지난달 26일 TV토론에서도 정 후보는 "(서울시내 학교의 친환경 급식문제에 관한 감사원 감사결과) 무상급식에 잔류농약이 포함된 식재료가 있었다는 발표가 있었는데 시민의 건강을 팔아 사익을 챙기는 부정부패 구조를 뿌리 뽑겠다"고 말했다.

그는 '선거 과정에서 가장 아쉬움 점'을 묻는 질문에도 지난달 26일 두 번째 TV토론을 통해 시작된 '농약급식 논란'부터 꺼냈다. '농약급식' 논란이 휘발성 강한 아이들 먹거리 문제인 만큼 정 후보는 물론 새누리당도 당력을 집중하고 있다.

정 후보는 "2차 TV토론에서 제가 감사원 감사결과에서 친환경급식이 농약급식이었다는 사실을 말하며 박원순 후보에게 사과를 요구했는데, 박 후보나 너무 당당하게 구체적 근거를 들어 말하라고 하면서 '농약 묻은 농산물이 아이들 식탁에 오른 적이 없다'고 강하게 말해 순간 '내가 뭘 잘못 봤나' 싶은 생각도 들었었다"며 "어떻게 그렇게까지 공개적으로 서울시민들을 속일 수 있는 지 참 놀랐고 절망스러웠다"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친환경급식이 농약급식임이 밝혀졌고 이를 알고도 박 후보는 계속 공개적으로 서울시민을 속이고 있다"며 "이런 점을 서울시민들께서 용서하지 않으실 거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자신의 이런 비판이 네거티브로 비춰지는 데 대해서는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도전자 입장에서 치르는 선거이기 때문에 박 후보가 시장 재임 때 잘못을 비판할 수밖에 없는데 이런 검증 작업을 네거티브로 몰아가는 것은 유감스럽다"고 전했다.

그는 '사전 지지율'에 대한 질문에 "처음부터 쉽지 않은 선거라고 생각했고 우리가 듣는 여론조사는 다른 결과도 있다"며 일희일비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후보는 이어 "(유세 과정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경제가 많이 힘들다"며 "7선 의원이 될 때까지 국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 만큼 진 빚도 많다. 그 빚을 갚기 위해 반드시 좋은 투자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내고 잠자는 서울을 깨워 세계의 서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서울을 넘어 세계의 서울로 만들 수 있는 후보가 필요하고 서울시민들께서도 4년 후 서울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 지 잘 판단해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최은석 기자 chami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