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경기지사 첫 유세, 후보도 유권자도 조용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후보는 확성기 유세 없고, 유권자는 관심이 없고

[수원,안양=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6ㆍ4지방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2일, 최대 격전지로 부상한 경기도지사 유세 현장은 여느 선거와 달리 차분했다. 후보들은 로고송 사용을 자제하고 확성기를 사용하지도 않았고 유권자 역시 후보들의 유세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는 '조용한 선거'였다.

남경필 새누리당 후보가 가장 먼저 찾은 곳은 수원역이었다. 남 후보는 유세차량에 오르지 않았고 확성기와 로고송도 사용하지 않았다. 조전혁 경기교육감 후보의 유세차량만 시끄럽게 울렸다.
수원역 앞에서 만난 조전혁 경기교육감 후보(좌)와 남경필 새누리당 경기지사 후보(우)

수원역 앞에서 만난 조전혁 경기교육감 후보(좌)와 남경필 새누리당 경기지사 후보(우)

AD
원본보기 아이콘

남 후보는 역사 앞에서 시민들에게 일일이 인사를 건넸다. 그러나 살갑게 반응해주는 시민은 드물었다. 몇몇 시민이 "잘 되시라" "열심히 하시라"면서 격려를 했지만 대부분의 시민은 무관심한 듯 남 후보를 지나쳐 갔다.
남 후보의 지지자라고 밝힌 한 시민은 "건투를 빈다"면서도 "세월호 사고가 있었으니 시끄럽게 유세하진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 후보는 유세를 마치며 "연세 드신 분들은 조용한 지지를 보내셨고 젊은층의 무관심은 더 심해진 것 같다"고 첫 유세 소감을 밝혔다. 남 후보는 "정치 전반에 분노와 무관심이 깔려 있다"며 "정성껏 다가가지 못하면 (유권자를) 설득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날 오후 안양시 중앙시장을 찾은 김진표 후보 행보도 조용했다.
김 후보는 시장에서 국밥으로 점심식사를 한 후 상인들과 악수하며 자신이 '경제 전문가'임을 강조했다. 한 상인이 "서민들 장사 잘 되게 해달라"고 주문하자 김 후보는 "경기도에 일자리가 점차 줄고 있다. 좋은 기업을 많이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새 셔츠로 갈아입는 김진표 새정치민주연합 경기지사 후보

새 셔츠로 갈아입는 김진표 새정치민주연합 경기지사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김 후보는 이날 한 속옷가게에 들러 식사를 하다 음식을 흘려 더러워진 셔츠를 벗고 새 셔츠로 갈아입는 모습을 보이기도 해 주목을 끌었다. 김 후보는 각종 상품을 구매하면서 "4년 전에 왔을 때와 또 다르다"며 "활력이 많이 떨어져 걱정"이라고 말했다.

일부 시민은 "안 그래도 좁은 시장 통로를 왜 막고 있냐"면서 불만을 터뜨리기도 했다. 또 다른 시민도 "선거라고 우르르 몰려다녀 불편하게 한다"며 혀를 찼다.

두 후보는 모두 당분간 로고송과 확성기 유세를 자제할 예정이라고 밝혀 '조용한 선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수원,안양=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