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 수원에 미소금융재단 지점 개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SK미소금융재단(이사장 이문석)이 21일 경기도 수원시에서 올해 첫 지점 개소식을 열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으로 호평 받고 있는 SK미소금융재단의 지점 개설은 이번이 21번째로서, 기업 재단 중 가장 많은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수원역 앞 '역전시장'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전태헌 수원부시장을 비롯해 김형복 수원상공회의소 사무국장, 최극렬 수원시 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 등 지역 시장상인회 관계자와 박상환 미소금융중앙재단 사무처장, 이문석 SK미소금융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은 SK가 '기업 보국'이라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기업을 발원한 도시여서, 이번 지점 개설은 더욱 의미가 깊다는 평가다. 특히 그동안 금융권 혜택과 정보로부터 소외되었던 수원 서부지역에 지점이 개설됨으로써 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수원지점은 지역주민 접근성을 가장 먼저 고려했다. 수원역 인근에 위치해 사람들 왕래가 많다는 지리적 장점과 누구나 쉽게 찾아 올 수 있다는 편의성을 두루 누릴 수 있다. 재단은 수원시에 위치한 전통시장 상인회와 지점개설 이전부터 수시로 의견을 나누며 상인들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을 구축했다. 수원시 상공회의소는 미소금융 취지에 공감하며 지점설립을 적극 지원했다. 앞으로 재단은 서민금융 종합지원센터를 운영 중인 수원시와의 협력에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개소식에 참석한 전태헌 부시장은 "수원지역에 서민들을 위한 미소금융이 들어서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SK미소금융재단의 진정성이 전통시장 상인은 물론 지역 자영업자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해주길 기대한다" 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문석 이사장은 "SK가 수원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 드릴 수 있어 기쁘다" 며 "금융 소외계층 없는, 서민들이 행복한 수원시가 되도록 SK가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한편, SK 미소금융재단은 지난해 서민금융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전국 전통시장을 먼저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실시, 소외된 읍 면 지역에 우선적으로 미소금융 혜택을 전파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