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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G3, 베일 벗었다…"이렇게 생겼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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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G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G3'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14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G3의 렌더링 이미지를 입수해 보도했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보디에 그간 루머에서 제기된 바와 같이 브러시드 메탈 느낌으로 마감 처리됐다. 또 전작에서처럼 전면 키를 없애고 후면 키를 탑재했지만 보다 세련된 외관과 손가락 작동이 용이한 텍스처를 적용했다.
27일 출시 예정인 G3는 국내 스마트폰 최초로 QHD(2560×1440) 해상도가 적용된다. LG전자의 최고급 모델인 'G 시리즈'에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하고 경쟁사에 대해 비교우위를 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5.5인치 화면에 퀄컴 스냅드래곤 805, 3GB 램, 1300만 화소 카메라 등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색상은 골드, 타이탄 그레이, 실버 등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LG전자는 지난 13일 G3의 신제품 공개행사 초대장과 티저(예고 광고)를 공개했다. 1분 분량의 티저영상에는 카메라 기능이 특히 강조됐다. 광학식 손떨림보정(OIS) 기능이 실행되는 모습을 담아 카메라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느낌을 받게 한다. 전작인 G프로2에 적용된 이중 손떨림 보정(OIS 플러스) 기능 등이 적용될 것으로 전해졌다.

G2부터 적용한 후면키와 금속 느낌을 살린 후면 커버, 노크코드 기능 등도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단순한 것이 새로운 스마트다(Simple is the new smart)'라는 문구를 통해 이번 제품 역시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했음을 알렸다.
LG전자는 서울과 영국 런던, 미국 뉴욕·샌프란시스코, 싱가포르, 터키 이스탄불 등 6개 세계 주요 도시에서 제품 공개 행사를 연다. 런던·뉴욕·샌프란시스코에서는 현지시간 27일에, 서울·이스탄불·싱가포르에서는 28일에 제품이 공개된다.

시차 등을 고려하면 전체 행사는 24시간 안에 마무리되며 국내 행사는 오전 10시에 시작된다. 제품 출시 역시 공개 직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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