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캠핑장, 가족실…아파트에 '가족공간' 늘어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평택 청북 한양 수자인 견본주택에 마련된 가족실 모습

평택 청북 한양 수자인 견본주택에 마련된 가족실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육아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아파트에서도 가족구성원들이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고 있다. 건설사들도 가족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로의 변화에 발맞춰 평면과 조경, 커뮤니티시설에서도 가족이 함께 보낼 수 있는 공간들을 아파트에 반영하고 있다.
통상적으로 가족들이 한데 모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거실을 떠올리지만 외부 손님을 접대하고 개방적인 공간으로서의 기능이 크다. 요즘 아파트 설계에서 선보이는 ‘가족실’은 온전히 가족구성원에게 초점이 맞춰진 언제든지 함께 누릴 수 있는 여가생활 공간이다. 4-Bay 확장설계로 늘어난 서비스 면적을 활용, 알파룸을 제공하고 있다. 가족실은 가족서재, 악기 연주실, AV룸 등으로 꾸며진다. 거실에서 TV만 보던 가족들이 일정한 날짜와 시간에 가족실에 모여 여가를 즐기면서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특유의 가족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은 전 가구 알파룸(선택형)을 제공한다. A타입과 B타입의 두가지 인테리어 구성으로 가족실도 원하는 콘셉트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평택 청북지구 B9블록에 공급되는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은 지하 2 ~ 지상 18층, 11개동, 84m² 단일면적 718가구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500-25, 안중초등학교 부근에 위치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공간은 내부 평면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어린이 놀이터와 나무 등으로 채워졌던 아파트 조경시설도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5월에 GS건설이 분양하는 ‘한강센트럴자이’는 최근 인기 트렌드인 아웃도어 캠핑 열풍에 발맞춰 소형 캠핑데크를 시공해 단지 내에서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녹음 속에서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와 체험형 가족텃밭인 ‘자이팜’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강센트럴자이’는 지상 29층, 35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0~100㎡, 총 407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1차 3481가구가 먼저 분양할 예정이다.

SK건설이 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에 분양중인 ‘인천 SK 스카이뷰’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캠핑숲’을 마련한다. 5동의 캠핑용 데크를 마련하고, 어린 자녀들을 위한 야외 물놀이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2층, 최고 지상 40층, 총 2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7㎡, 총 3971가구로 구성된다.

대우건설이 인천 송도에서 분양중인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도 가든파티와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장과 데크를 짓는다. 캠핑장 안에는 간단한 바비큐 시설이 설치된다. 지하 1층, 지상 최고 41층, 8개동 총 1406가구로 구성됐다.

포스코건설의 ‘갈매 더샵 나인힐스’도 가족이 함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텃밭과 야외 캠핑이 가능한 숲속 캠핑장을 마련했다. 지하 2~지상 25층, 9개동, 전용 69~84m² 총 857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