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품업계 '퓨전&이색 제품'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퓨전 젓갈 반찬, 퓨전 냉면, 골뱅이 무침 등 이색 제품 인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식품업계의 '퓨전&이색' 열풍이 뜨겁다. 새로운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면서 더욱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잡으려는 식품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개성있는 맛과 형태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영훈 대상FNF 팀장은 2일 "다양한 먹거리의 등장으로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퓨전 음식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간편식부터 라면까지 한끼를 먹더라도 개인 취향에 맞춰 즐기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업계의 제품 개발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대상FNF 종가집이 최근 출시한 '데이즈 퓨전젓갈 3종'은 기존의 젓갈 반찬과는 다른 특별함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명란젓에 체다치즈를 더해 특별함을 살린 치즈 명란젓갈, 당근, 청량고추 등 국내산 야채를 넣은 야채 창란젓갈, 국내산 오징어에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견과류 오징어젓갈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합성 보존료와 착향료를 전혀 넣지 않았으며, 견과류 오징어젓갈의 경우 기존 종가집 젓갈에 비해 염도를 최대 약 34% 정도 감소시켜 밥 반찬으로 먹기에 좋다. 야채 및 견과류 등 다양한 재료로 버무려 별도의 양념을 할 필요가 없으며, 소포장 형태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농심 의 '태풍냉면'은 올 여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장점을 한데 모은 제품이다. 태풍냉면은 물냉면의 시원함과 비빔냉면의 매콤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제품으로 한 가지 타입으로 획일화돼 있는 기존 시장에서 두 냉면의 장점만을 혼합해 새로운 맛을 창조한 독특한 제품이다.

팔도는 도시락 전문점의 라볶이 맛을 사각용기에 재현한 '팔도도시락 라볶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라볶이를 간편하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팔도의 우수한 액상스프 기술력을 활용한 매콤, 달콤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또 매운맛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매운 볶음면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제격이다.

동원F&B 의 '양념에 빠진 불골뱅이'는 매콤한 하바네로 고추소스가 가미된 무침용 골뱅이캔으로 별도의 양념 조리 없이 통조림 속 양념만을 활용해 무침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채소·면사리 등에 통조림 속 골뱅이와 양념을 통째로 부어 무치기만 하면 취향별로 다양하게 골뱅이무침을 즐길 수 있다.

빙그레 가 출시한 냉동 볶음밥 '카오팟'은 태국식 볶음밥을 가정에서 즐길 수 있어 이색적이다. 이 제품은 빙그레가 국내 최대 규모의 태국 레스토랑인 아한타이와 합작해 개발한 가정간편식이다.

돼지고기 볶음밥인 카오팟 무쌉과 새우볶음밥인 카오팟 꿍 등 2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쌀알 하나하나를 개별 급속 동결하는 IQF(Indivisual Quick Freezing) 기술을 적용, 갓 지은 듯한 생생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