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바마 대통령 "셀피(Selfie) 문제될 것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데이빗오티스가 트위터에 공개한 버락 오바마 매국 대통령과의 셀피(Selfie)

데이빗오티스가 트위터에 공개한 버락 오바마 매국 대통령과의 셀피(Selfie)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셀피(Selfie·자기자신을 찍은 사진) 논란과 관련,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밝혔다.

26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서울 그랜드하얏트에서 열린 오바마 대통령과 경제계 인사의 조찬간담회 직후 "(오바마 대통령이) 갤럭시노트로 찍은 셀피에 대해 언급했다"며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날 오바마 대통령은 호텔 내 간담회장으로 이동하는 엘리베이터 내에서도 함께 '셀피'를 찍자는 요청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바마 대통령의 셀피 논란은 이달 초 데이빗 오티스 미국 메이저리거가 '갤럭시노트3'로 오바마 대통령과 찍은 셀피 사진을 트위터(@davidortiz)에 공개하면서 불거졌다.

해당 트윗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삼성전자는 공식 트위터 '삼성 모바일 US'(@SamsungMobileUS)를 통해 리트윗해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3 홍보에 해당 트윗을 이용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당시 오티스와 삼성전자가 오바마 대통령의 사진을 상업적으로 이용한다는 비판이 커졌지만, 오바마 대통령이 이에 대해 "문제 없다"고 의견을 밝힌 것.

오바마 대통령이 긍정적인 의견을 비친 만큼,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백악관 내 공급 역시 한 발 진전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육군으로부터 7000대의 스마트폰을 주문받았으며, 백악관에서도 삼성 스마트폰을 내부에서 사용하기 위해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백악관에서는 기밀보호 기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사용해 왔다.

이재용 부회장은 미국 정부와의 스마트폰 계약과 관련, "많이 팔아야죠"라고 짤막하게 답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