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랜드마크 상업시설' 분양중

최종수정 2014.04.16 08:31 기사입력 2014.04.16 08:31

댓글쓰기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

썝蹂몃낫湲 븘씠肄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바로 앞, 역세권 상가로 유동인구 풍부
중도금(40%) 무이자와 계약금 이자지원 등 초기투자금 적어 인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베이비 붐 은퇴 시기와 맞물리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 받고 있다. 자영업처럼 위험성이 적고 연금이나 적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 높아지면서 고정적인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오피스텔 상가가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오피스텔인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지상 1~3층에 들어서는 상가의 인기가 뜨겁다.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들어서는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연면적 4만5868㎡이며, 지상 1층 17개, 2층 14개 3층, 11개 등 총 42개 점포로 구성돼 있다.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은 유동인구가 많은 강동구 중심상권의 메인블록에 위치한 상가로 고객 접근성이 탁월하고 가시성이 우수해 계약률을 더욱 높이고 있다. 분양을 시작한 동시에 계약률이 80%를 넘어설 정도다.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의 1층은 전용면적 23~58㎡ 규모의 호실로 돼 있다. 탁월한 고객 접근성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설계해 유동인구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했다. 2층은 전용면적 33~78㎡ 규모로 구성된다. 음식점 등이 들어설 이 곳은 효율적인 공간설계와 탁 트인 개방감을 줘 편리한 동선을 제공한다. 3층은 전용면적 41~87㎡ 규모로 조성된다. 3층은 규모도 다른 층에 비해 넓은 만큼 병원, 학원 등 다양한 업종이 가능한 상업시설 구조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강동구 최대 상권지역인 지하철 5ㆍ8호선 천호역 앞에 위치해 있는 역세권 상가이다. 또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천호대로, 외곽 순환로 등의 도로망이 가까워 차량으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진출입이 쉽다. 때문에 강동구 내 인구는 물론 인근 주거지역인 경기 구리, 하남, 남양주 유입인구까지 확보할 수 있는 최고 상권으로 꼽힌다.

더불어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 주변으로 이마트, 현대백화점, 아울렛, 로데오거리 등 대형복합쇼핑몰들도 밀집해 있어 유동인구 집중 구역이다.

특히 35층 초고층 752실 랜드마크 단지의 상가로서 탁월한 가시성과 브랜드 파워까지 더해져 오피스텔 입주 배후수요와 많은 유동인구 고객까지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이 잠실 제2롯데월드 타워를 비롯해 잠실상권 확장으로 강동상권까지도 영향을 미쳐 신도시 등 계획된 도시 대비 안정된 상권으로 투자가치가 높다.

건물 내 특화 시설 도입도 눈에 띈다. 1층 공개 공지와 건물 옥상 정원 등으로 녹지 공간이 풍부하며 100% 자주식 주차장 설계로 대기시간 없이 입출고가 자유로운 장점이 있다. 또한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적용해 친환경 설계까지 선보인다.

수요자들의 부담감을 낮춘 계약조건도 주목할 만하다. 중도금 40% 무이자와 계약금 이자지원으로 초기투자금에 대한 이자수익까지 투자 메리트가 높다. 분양가도 10년전 분양가로 내세웠다. 또한 15개월 후 준공이기 때문에 2~3년을 기다려야 하는 다른 상가와 달리 바로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오피스텔 상가는 입주 인구의 탄탄한 고정 배후 수요층이 있어 안전하며 특히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 같이 신규로 분양하는 상가는 권리금도 필요 없어 첫 분양 때 좋은 자리를 선점하면 꾸준히 임대 수익을 낼 수 있어 주목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 분양 견본주택은 지하철 5ㆍ8호선 천호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2-471-5566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