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빛고을아이쿱생협, ‘공정무역 자연드림 카페 일곡점’ 문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연드림 일곡점 매장 2층에 문을연 공정무역 카페 전경

자연드림 일곡점 매장 2층에 문을연 공정무역 카페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커피, 맛을 넘어 윤리적 소비를 담다"
"단일 유통구조로 착한 가격"
"문화강좌·공동체 모임 펼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빛고을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빛고을아이쿱생협)이 15일 자연드림 일곡점 매장 2층에 공정무역 카페를 연다.
아동학대와 노동착취는 없애고 생산자에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는 ‘공정무역 자연드림 카페 일곡’이다.

약 167㎡(50평) 규모의 일곡카페는 60석의 카페 공간과 2곳의 세미나실(20석)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공정무역 커피와 음료 그리고 생협 물품들을 판매하고, 세미나실에서는 각종 소모임과 문화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카페운영은 윤리적 소비와 함께 바른 먹을거리 활성화를 위해 10여 년간 아이쿱빛고을식생활교육팀장으로 활동했던 안명애 활동가가 직접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다.
안명애 매니저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만한 가격대의 친환경 먹거리 공간에 대한 고민 끝에 자연드림 카페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곳을 통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공정무역과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연드림 카페 일곡’은 공정무역 커피가 비싸다는 인식을 바꾸기 위해 유통구조를 개선해 커피 값을 대폭 내렸다.

아메리카노의 경우 2400원(조합가 1800원), 카페라떼 3000원(조합가 2500) 등이며, 각종 건강차와 생과일주스는 3000~4000원대에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유기농 재료로 만든 피자와 허니브레드, 크로크무슈, 와플 등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공정무역 카페 개점을 기념해 ‘자연드림 카페 일곡’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자연드림 일곡점 매장 2층에 문을 연 공정무역 카페

자연드림 일곡점 매장 2층에 문을 연 공정무역 카페

원본보기 아이콘

오는 22일 오전 10시30분에는 ‘커피 한잔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면?’(이선화 아이쿱식생활교육센터 강사)이란 주제로 공정무역 커피에 대한 강연이 열린다. 이어 29일 오전 10시30분에는 서일권 전 아름가게 지역총괄 본부장이 ‘새로운 나눔문화운동, 까치밥 홍시’에 대해 이야기한다.

빛고을생협은 카페 개점에 이어 5월14일 빛고을아이쿱센터 ‘터’ 개관식을 갖는다. 빛고을아이쿱센터 ‘터’는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생활문화공간으로 협동과 상생, 윤리적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각종 문화·교육활동 등으로 채워질 계획이다.

센터는 5층 규모로 1층에는 자연드림 일곡 매장, 2층 공정무역 자연드림 카페, 3층 교육장과 소모임실·육아소모임방·체력단련실, 4층 빛고을아이쿱생협 사무실·식생활교육센터, 5층 소극장·요리체험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빛고을아이쿱생협 최미옥 이사장은 “빛고을생협에서는 공정무역 카페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며 “카페를 통해 공정무역의 터를 닦고 각종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해 단순히 차를 마시는 곳 이상의 지역 소통공간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빛고을아이쿱생협 062-511-5868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