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카페인이란 "이렇게 다양한 효과가 있는지 몰랐는걸"

최종수정 2014.04.13 19:34 기사입력 2014.04.13 19:34

댓글쓰기

▲ 카페인이라는 이름은 커피에서 따 온 것이다.

▲ 카페인이라는 이름은 커피에서 따 온 것이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카페인이란 "이렇게 다양한 효과가 있는지 몰랐는걸"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네티즌이 커피의 성분인 카페인에 대해 관심을 드러냈다.
카페인(caffein)이란 쓴맛이 나는 흰색 결정의 알칼로이드(alkaloid) 성분의 일종이다. 커피에 들어 있는 혼합물이라는 의미로 카페인이라는 명칭이 붙었다. 카페인은 커피이외에도 카카오와 콜라 열매, 마테차 나무와 과리나 등에도 함유돼있다.

카페인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개인의 신체 크기와 내성 정도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적당량의 카페인은 중추신경계와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피로를 줄여준다. 또 각성 작용이 있어 일시적으로 졸음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기도 한다.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가진 카페인은 각성제, 흥분제, 이뇨제 등 기호식품 및 치료약품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카페인의 효과에 대해 알게 된 네티즌은 "카페인이란, 커피에만 들어있는 줄 알았는데" "카페인이란, 커피 적당히 마셔야지" "카페인이란, 뭐든지 적당량을 섭취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