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 경선 토론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승용 관련 ‘해남향응’ 전남지사 경선 쟁점 부상", “목포 MBC 토론회...잦은 탈당·경선불복도 도마”

9일 목포·여수 MBC가 공동주최한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 경선 토론회에서 주승용. 이석형, 이낙연(왼쪽부터)후보가 손을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9일 목포·여수 MBC가 공동주최한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 경선 토론회에서 주승용. 이석형, 이낙연(왼쪽부터)후보가 손을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주승용 의원 지인이 주최한 ‘해남 향응사건’이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 경선의 쟁점으로 떠올랐다.

9일 목포·여수 MBC가 공동주최한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경선 토론회’에서 이낙연 출마자는 주승용 의원에게 “지난 3월 발생한 ‘해남 향응사건’으로 주 의원 수행원이 경찰에 압수수색까지 당했는데 이것은 새정치에 역행하는 처사가 아니냐”고 물었다.
“지나가다 잠깐 들렀을 뿐 자세한 내용을 몰랐다”는 주 의원의 답변에 이낙연 출마자는 “서울에 사는 친구가 해남까지 내려와 주민들에게 밥을 산다는 사실을 몰랐다는 게 이해가 안된다”고 지적했다.

주 의원의 잦은 탈당과 경선불복 경력도 도마 위에 올랐다.

이낙연 출마자는 “주 의원이 8번에 걸쳐 탈당과 입당을 반복했다. 심지어 정몽준 의원의 ‘국민통합 21’에까지 몸담았었다”며 “전남의 얼굴인 전남 도지사로서 적합하다고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이낙연 출마자는 이 석형 예비후보에 대해 “통일 주도를 위한 전남통일준비위를 설치하겠다는 공약 등이 과연 현실성이 있느냐”고 물었다

주 후보는 이낙연 후보에게 ‘100원 택시 운행과 버스(준)공영제 도입이 가능한가’에 대해 물었으며, ‘박지원 의원에 대한 지나친 비판’ 등을 문제 삼았다.

이석형 예비후보는 이낙연 출마자에게는 “순천만 정원을 국가정원 1호로 만들기 위한 수목원법 개정안을 낸 경위” 등을, 주 의원에게는 한중FTA 대책 등을 질문했다.

이밖에 박준영 전남지사 도정에 대한 평가 등 공동질문과 후보별 답변도 이어졌다.

70분간 진행된 목포 MBC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경선 후보 토론회’는 11일 오후 6시 여수 MBC에서, 13일 오전 8시 목포 MBC, 13일 오전 7시30분 광주MBC에서 각각 방송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