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에 따르면 대형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3월 매출은 1~2월 대비 개선되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상구 연구원은 "3월 백화점과 대형마트 기존점 매출액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감률은 각각 0%, -3%로 여전히 부진했다"면서 "이는 주말(토요일)이 전년 대비 1일 적은 것과 소비 여력 축소, 변동이 큰 날씨의 영향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5월에는 영업환경이 개선될 것이란 판단이다. 이 연구원은 "4월에는 백화점 봄 정기세일이 있지만 매출 회복에 대한 기대는 저가 소비 지향 소비패턴과 전세 가격 강세 지속 등을 감안할 때 높지 않을 것"이라며 "반면 5월에는 휴일이 하루 더 있고 가정의 날 행사 등으로 백화점과 대형마트 영업환경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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