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이 "삼성전자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삼성카드에 접목시켜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원기찬 사장은 1일 기자간담회에서 삼성전자의 강점을 글로벌 경험으로 꼽고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삼성카드가 포화된 국내 시장이 아닌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 중이라고 언급했다. 삼성카드는 이를 위해 빅데이터, 마케팅 등 업무 관련 해외 전문가를 영입할 계획이다.
원 사장은 또 "기존 숫자카드를 상품별로 포지셔닝 정비와 개선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대표상품으로 육성해 나가는 한편, 숫자카드를 기반으로 제휴 특화카드의 라인업을 다듬어 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카드는 올 한해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 사업 핵심역량을 높이고 커머스플랫폼에 맞는 신사업 추진, 모바일 결제 등 신성장 동력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달 27일 발족한 소비자보호위원회는 ▲위원장 원기찬 사장 ▲전문 자문위원 도영숙 한국소비자연맹 부회장, 서영경 서울 YMCA 팀장, 이근면 아주대학교 교수 ▲고객위원 13명 ▲임직원 5명 등 총 21명으로 구성해 활동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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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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