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달 말까지 2만2000ha, 5200만 그루 나무 심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원섭 산림청장, ‘제69회 식목일 식목계획’ 발표…도시숲 217곳, 학교숲 70곳, 가로수 531km 만들어 휴식+치유공간 넓혀

신원섭 산림청장이 정부대전청사 합동기자실에서 '제69회 식목일 식목행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신원섭 산림청장이 정부대전청사 합동기자실에서 '제69회 식목일 식목행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정부가 지난 2월 하순부터 전국에 걸쳐 시작한 나무심기를 이달 말까지 벌여 2만2000ha에 5200만 그루를 심는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2일 오전 정부대전청사 합동기자실에서 제69회 식목일(4월5일)을 앞두고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식목일을 앞뒤로 해 전국에선 나무 무료분양, 나무심기체험 등 갖가지 기념행사들이 펼쳐진다.

신 청장은 “경제림 육성단지(450곳, 292만ha)를 중심으로 목재, 바이오매스, 산업용재 공급을 위해 1만4000ha의 경제림을 새로 만드는 등 지역특성에 따른 맞춤형조림을 한다”고 말했다.

주요도로변과 관광지엔 산벚나무, 이팝나무와 같은 꽃이나 단풍이 아름다운 나무종류들을 심는다. 산불, 병해충 등 재해피해지엔 빠른 산림복구로 생활환경개선을 위한 조림을 한다.
이를 통한 산림의 공익적 기능이 더 강화될 전망이다. 신 청장은 “도시지역엔 도시숲 217곳, 학교 숲 70곳, 가로수 531km를 만들어 시민들의 휴식과 치유를 위한 공간을 넓힐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식목일엔 더 많은 국민들이 나무심기에 참여할 수 있게 여러 프로그램의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지난달 27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3000여 명이 참여한 ‘국민과 함께하는 내 나무 갖기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이어 전국 172곳에선 과일나무, 조경수 등 약 122만 그루의 묘목을 나눠주는 행사도 열리고 있다. 또 지역별 산림조합에 나무시장을 열어 질 좋은 묘목을 값싸게 살 수 있게 한다.

도시근교 109곳에선 식목일을 기념해 시민들이 나무를 심어보는 체험행사도 갖는다. 시간, 장소 등은 산림청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알 수 있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올해는 국토녹화에 나선 지 41주년이 되는 해”라며 “숲을 국민행복시대에 걸맞게 ‘활력 있는 일터’, ‘편안한 쉼터’, ‘안전한 삶터’로 가꿔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 청장은 “미래를 위한 나무심기와 함께 봄철산불 막기에도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원섭(맨왼쪽) 산림청장이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월27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내 나무 갖기 한마당' 행사에 참석, 시민들에게 연산홍을 나눠주고 있다.

신원섭(맨왼쪽) 산림청장이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월27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내 나무 갖기 한마당' 행사에 참석, 시민들에게 연산홍을 나눠주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