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봉 공개 네티즌 반응은?…"로또 1등보다 대기업 임원 연봉이 높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봉 공개 네티즌 반응은?…"로또 1등보다 대기업 임원 연봉이 높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대기업 CEO들의 연봉 공개 소식이 트위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달 31일 대기업 등기이사의 연봉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최태원 SK 회장이 301억을 받아 국내 등기임원 가운데 연봉이 가장 많았다. 김승연 한화 회장은 131억원,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47억 5천만원을 기록했다. 삼성 일가 중유일하게 연봉이 공개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연봉은 30억이었다.

CEO 연봉 공개 소식에 네티즌들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트위터에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생각을 남기거나 기사를 리트윗하는 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트위터리안 @sans***는 "임원들의 연봉 공개는 정상화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그들이 받는 엄청난 연봉은 그들이 만든 부가가치에 대한 대가이어야 하지 정의롭지 못한 보수가 되어서는 안 된다"라며 비정상적으로 높은 연봉을 받는 임원을 비판하는 동시에 연봉 공개가 앞으로 가지고 올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했다.
트위터리안 @jnjf***는 "이건희, 이재용은 등기이사가 아니라서 연봉공개에서 빠졌다는데 이것도 연봉 밝히지 않으려는 꼼수 아닌가? 이건희는 도대체 얼마 받는건가?"라며 '등기이사'만 공개된 허점을 지적했다.

경제 구조 자체를 지적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트위터리안 @csj***는 "자본주의 사회에선 잘 버는게 문제가 아니다. 어디에 어떻게 나누느냐가 중요하다"며 기업 내 불평등한 분배 구조를 비판했다.

김성준 SBS 8시 뉴스 앵커도 자신의 트위터에 생각을 밝혀 이목이 집중됐다. 그는 "삼성전자 사장은 일년만 해도 자식까지 평생 잘 살 수 있겠고 다른 회사는 임기 두 번은 해야 비슷"하다며 고액의 연봉이 가져올 부의 대물림 현상을 지적했다.

트위터리안 @mindam0***은 "재벌기업 등기이사 연봉이 수백억에서 수십억에 이른다고? 중범죄로 감옥에 있는 SK 최태원이 이사로 이름만 올려놓고 받는 하루 수입이 서민들 일년 수입보다도 많다는 게 말이 되나? 국민들은 가난해서 분노하는 게 아니라 불공정하기 때문에 분노하는 것이다"라며 고액 연봉 임원들에 신랄한 비판을 가하기도 했다.

아울러 트위터리안 @stonehin***는 "로또 1등 당첨금보다 대기업 임원의 연봉이 더 많다. 로또 따위는 가난한 서민들이나 사는 것"이라며 지나치게 높은 연봉에 조소를 보냈고, 트위터리안 @Alway***는 삼성전자 사원의 평균 월급이 1억원이라는 기사에 "최빈값과 중앙값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바보같은 평균"이라며 부풀려진 헤드라인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한편 트위터리안 @meeta***는 "매출은 비슷한데..애플 연봉은 660억원, 삼성은 60억원"이라며 비대칭한 두 회사의 연봉을 지적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