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 가 디자인과 성능을 차별화한 신제품 공기청정기를 출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은 기존 사각형이 아닌 원형 디자인으로, 메탈 소재에 스핀 헤어라인 공법을 적용해 깨끗한 공기 순환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탈취 효율 98%를 달성한 듀얼 파워 탈취필터 ▲큰 먼지 제거에 탁월한 극세필터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플라즈마스터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했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청정도 표시 라이팅 기능으로 공기 오염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각기 다른 컬러로 필터의 구분이 용이하도록 했다. 모든 필터를 한번에 탈·착할 수 있는 구조로 필터 교체 편의성도 강화했다.
적용 면적은 21평방미터(㎡)이며 가격은 40만원대 초반이다.
오정원 LG전자 AE사업본부 RAC사업담당은 "초미세먼지 등을 걸러주는 공기정화 성능은 물론이고 소비자의 감성도 충족할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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