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공금 계좌 일제 정리로 1068만원 찾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회계분야 특별감사 결과 공개 미사용 휴먼계좌 폐지부서 계좌 등 197개 공금계좌 해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전 부서 보유 계좌에 대한 사용 여부를 전수 조사해 장기 미사용 휴면계좌, 폐지부서 계좌 등 197개 공금계좌를 해지하고 통장 잔고 1068만원을 예산 반납 또는 세입 처리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또 구 소유 토지 및 건물을 등기부등본 등 관련 공부와 비교하고 현황이 불일치하는 134건에 대해 실태조사를 거쳐 오류를 바로잡도록 권고했다.
이에 따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구유재산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재무보고서 점검 결과 나타난 오류 사항에 대해 수정 회계처리를 하고 향후 보고서 작성에 반영하도록 했다.

그러나 구는 2013년도 회계분야 특별감사 결과 내부통제시스템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중대한 과실이나 공금횡령 등 비리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6일 밝혔다.
회계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외부 공인회계사를 담당자로 위촉해 재무보고서와 회계시스템 적정 여부, 예산과 회계처리 담당자들의 업무처리 적법성 등을 세밀하게 점검했다.

주목할 내용은 회계감사 중 은행조회를 통해 서대문구청 명의로 개설된 공금계좌를 일제 정리한 점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신뢰받는 구정운영을 위해서는 건전한 재정운영과 투명한 회계질서 확립이 반드시 우선돼야 한다”며 청렴정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감사 결과는 서대문구 홈페이지와 서대문청렴포털사이트(http://clean.sdm.go.kr)에 공개된다.

서대문구 감사담당관(330-1049)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