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동국제약, 프로비마게 출시 2주만에 완판

최종수정 2014.03.04 11:33 기사입력 2014.03.04 11:33

댓글쓰기

동국제약 프로비마게

동국제약 프로비마게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동국제약 은 헬스케어사업부가 이달 중순 발매한 스웨덴 1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인 프로비마게가 출시 2주 만에 1차 판매물량이 완판되는 등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프로비마게는 출시 초기부터 대상 고객층이 밀집된 백화점 내 동국제약 건기식 전문 매장인 ‘네이처스 비타민샵’을 통해 제품을 공급했는데 이러한 유통전략이 판매를 극대화하는데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수많은 논문과 인체실험, 국제특허를 통해 제품의 효능, 효과를 입증 받은 LP299V 균주를 활용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란 점도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LP299V는 스웨덴 프로비사가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인체의 장내 유익균에서 유래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다.

프로비마게는 스웨덴 시장에서 부동의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기존의 제품과는 달리 상온에서도 2년간 100억마리의 유산균이 보존된다는 특성과 만노스 결합으로 장내 점착률이 탁월하다는 것이 입증됐다. 스웨덴에서는 출시 후 3주동안 효과가 없을 경우 조건 없이 환불한다는 프로모션을 실시한 결과, 반품률이 0.1%미만이었다.

아울러 프로비마게의 독특한 외형도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데 큰 역할을 했다. 기존의 유산균 제품들이 유리나 PET 병에 들어있는 것과는 달리, 알루미늄 재질의 용기를 사용하여 심플한 북유럽 특유의 이미지로 고급감을 더했다. 또한 알루미늄 포장재는 빛, 공기, 열 등을 차단해, 제조 당시의 우수한 품질을 장기간 보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그 동안 일반의약품 등 국내 제약시장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쳐온 자사를 프로비(PROBI)사가 높이 평가해 한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로 선정했다”며 “프로비마게 1차 도입물량이 성공적으로 판매됨에 따라 향후 2차 발주분부터는 물량을 5배이상 늘려 판매처를 기존 백화점 뿐만 아니라 홈쇼핑, 온라인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프로비마게는 1병당 30캡슐(1개월분) 단위로 구성돼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처스비타민샵 브랜드사이트(www.naturesvitamin.co.kr)나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080-569-8607)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