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세먼지 행동요령, "내 건강은 내가 지키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미세먼지 행동강령.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 미세먼지 행동강령.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미세먼지 행동요령과 예방법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세먼지가 엿새째 수도권을 덮치면서 국민 건강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27일 미세먼지 농도에 대해 수도권 ‘나쁨’(일평균 121~200 ㎍/㎥), 강원·충청·호남·영남권은 ‘약간 나쁨’(일평균 81~120 ㎍/㎥), 제주권은 ‘보통’(일평균 31~80 ㎍/㎥) 단계라고 밝혔다.
엿새째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뒤덮자 미세먼지 '행동요령'과 '예방법' 등에 관한 정보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미세먼지 행동요령은 첫째, 최대한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미세먼지 발생 시 산을 타거나 축구경기를 뛰는 등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격한 실외 운동은 삼가야 한다. 일기예보나 스마트폰의 미세먼지 앱을 다운받아 대기 중에 미세먼지량을 확인해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외출 시에는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귀가 시에는 옷을 잘 털고 들어오는게 행동요령의 기본원칙이다. 또한 세탁 후 실내에서 건조해 미세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막는 것도 좋은 예방법이다. 특히 어린이, 노약자, 호흡기 및 심폐질환자는 가급적 밖으로 나가면 안 된다.
셋째, 외출 후 손발을 씻고 얼굴 세안시 클렌징크림에 소량의 소금을 넣어 충분히 녹인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세안하는 것이 좋다. 집안에서는 창문을 닫고 빨래는 실내에서 건조해야 한다.

넷째,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건강을 지키는 것도 한 방법이다. 우선 물을 자주 마시는게 가장 좋다. 또한 해조류에는 알긴산이 포함돼 있어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며 마늘, 생강, 배 등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미세먼지 행동요령을 접한 네티즌은 "미세먼지 행동요령, 이것만 지키면 괜찮을까", “미세먼지 행동요령, 외출하지 않는게 최고였군”, "미세먼지 행동요령, 소금이 미세먼지에 좋구나" 등 다양한 반응을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