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 다양한 장애인 지원 사업 펼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초등학교 입학 자녀 학용품비, 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친다.

구로구는 소득활동에 제한을 받는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줘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지원 사업을 마련했다.
이성 구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장애인가구 초등학교 입학자녀를 대상으로 학용품비 5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구로구 거주자로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장애인 본인이나 장애인 가구의 자녀다. 최대 40명까지 지원하며, 신청자 중 저소득 가구를 우선 선발한다.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는 매달 2만원씩 교통비를 지원해준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인 1급 장애인이다. 연간 진행되는 사업으로 최대 220명까지 지원한다.
지원시작은 수급자 신청일, 장애등록일, 전입일 등 기준이며, 지원사유가 종료된 때에는 지급도 종료된다.

구로구는 서울시와 함께 저소득 장애인 주거편의 지원사업도 펼친다. 대상자는 주택 소유주가 개조와 1년 이상 거주를 허락한 주택거주 1~4급 저소득 장애인이다. 총 7가구를 선정해 가구당 400만~600만원을 지원한다.

대상자로 선정된 장애인 주택에는 거동이 편하도록 화장실을 개조해주고 문턱을 제거해 준다. 또 경사로·핸드레일·누전차단기·화재감지기 등의 기타 편의시설을 설치해 준다.

(재)구로문화재단과 문화예술교육전문극단 ‘올리브와 찐콩’은 24일부터 26일까지 인형극을 통한 ‘장애 인식개선 교육’ 워크숍을 마련한다.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 소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초등학교 교사, 사회복지사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워크숍은 학생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는 인형극을 활용해 장애 인식개선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교사들에게 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