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위례 '분양 돌풍' 몰아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구 개포동 개포주공 아파트 전경 /

강남구 개포동 개포주공 아파트 전경 /

AD
원본보기 아이콘

역삼·논현 강남권 재건축에 10개 건설사 물량 대거 공급…시세상승 기대감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건설사들이 올해 가장 뜰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강남과 위례지역을 놓고 치열한 분양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정부의 규제 완화로 집값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강남재건축과 위례신도시에 신규물량이 대거 쏟아질 예정이다.
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높은 분양권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강남 재건축의 경우 올해 10개 건설사들이 설 연휴 직후부터 분양에 나선다. 지난해 '래미안 잠원' '아크로리버파크' '래미안 대치 청실' 아파트가 청약 대박을 터뜨리면서 강남재건축 아파트는 웃돈이 붙을 정도로 인기다.

GS건설 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개나리6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역삼자이'를 2월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3층 지상 31층, 3개동, 408가구 규모도 공급되며 전용 84~114㎡로 구성된다. 이중 114㎡ 8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경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논현경복 e편한세상'는 올 3월 분양 예정이다. 전용 84~113㎡로 구성되며 총 368가구 중 5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대림산업은 신반포 한신1차를 재건축한 아크로리버파크2차를 분양할 계획이다. 전용 59~84㎡ 290가구 중 23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강남 한강변에서는 가장 높은 38층으로 재건축되기 때문에 한강 조망권이 뛰어나다.
HL D&I 의 도곡동한라비발디(110가구)가 3월, 대우건설ㆍ KCC건설 의 반포동삼호1차재건축(907가구)과 삼성물산의 서초우성3차재건축(421가구)가 각각 8월과 9월에 분양을 대기중이다. '가락시영 아파트'는 최고 35층 39~150㎡, 총 9510가구의 재건축단지로 변모한다. 이미 이주를 시작해 98%가 이주를 완료했다.

지난해 분양 돌풍을 몰고 온 위례신도시도 6~7개의 분양이 예고돼 있다. 입지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로 시세 상승이 기대된다. 현대엠코는 2월 경기도 하남시 위례신도시에 들어서는 '엠코타운 센트로엘'의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은 95㎡, 98㎡로 구성되며 총 673가구가 분양된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가칭)이 들어올 계획이다.

위례신도시 휴먼빌은 위례 A2-3 블록에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101~155㎡로 중대형 위주다. 지난해에도 휴먼링 내 분양된 단지는 인기가 높아 모두 1, 2순위에서 마감됐다. 휴먼링 안쪽으로는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이 조성된다.

상반기 중으로 신안은 A3-6b블록에 중 696가구 규모의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을 공급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도 10월과 12월에 C2-2, 3블록과 C2-4, 5, 6블록에서 각각 주상복합 216가구와 630가구를 공급할 계획이고 시행사인 엠디엠은 서울 송파구 장지동에서 주상복합 315가구를 올 10월 경 분양할 예정이다.

김지연 리얼투데이 연구원은 "강남재건축의 경우 올해 가장 주목해야될 투자처"라며 "위례신도시도 강남권 아파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대형 브랜드 건설사가 대거 참여하는 등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모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