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피부 노화의 원인, 세월을 잡는 방법은?

최종수정 2014.02.03 15:12 기사입력 2014.02.03 14:59

댓글쓰기

▲피부 노화의 원인.(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피부 노화의 원인.(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피부 노화의 원인에 관한 정보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국가건강정보포털에 따르면 피부노화란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에 나타나게 되는 유형과 무형상의 변화를 말한다.

피부노화의 원인은 환경적 요인과 세월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내인성노화' 때문이다.

환경적 요인으로는 햇빛과 흡연 등이 있다. 햇빛은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요인이다. 태양에서 나오는 자외선과 적외선은 피부노화를 촉진시킨다. 흡연도 피부노화를 앞당기는 원인 중 하나다. 흡연은 각질층의 수분 함량을 떨어뜨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에스트로겐을 감소시켜 피부를 위축시킨다.

내인성노화는 우리 몸의 대사과정에서 만들어진 활성산소 때문이다. 활성산소가 제거되지 않으면 몸에 누적돼 피부 손상을 초래한다.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선 활성산소가 누적되는 것을 최소화해야 하는데 식이조절이나 운동 등을 통해 이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줄일 수 있다.
피부 노화의 원인을 접한 네티즌은 "피부 노화의 원인, 역시 늙지 않으려면 자기 관리를 해야 한다", "피부 노화의 원인, 자외선 차단제 열심히 바르자", "피부 노화의 원인, 담배는 만병의 원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