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나, 올 첫 메이저대회 호주오픈 '여제(女帝)' 등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올해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여자단식의 주인공은 '황색 돌풍' 리나(31·중국)였다. 리나는 호주오픈 결승 세 번째 도전 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25일(한국시간) 호주 멜버른파크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도미니카 시불코바(24·슬로바키아·20위)와의 결승전에서 2-0(7-6<3> 6-0)으로 승리를 거뒀다.
리나는 지난 2011년 프랑스오픈 우승 이후 3년 만에 두 번째 메이저대회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우승상금은 265만호주달러(약 24억8000만원)다.

이와 함께 2011년과 2013년 호주오픈 준우승에 그친 설움도 달랬다. 리나는 2011년에는 킴 클레이스터르스(30·벨기에·은퇴)에, 지난해엔 빅토리아 아자란카(24·벨라루스·2위)에 지며 우승 문턱에서 좌절했다.

1982년 2월생인 리나는 호주오픈 여자단식 최고령 우승자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전 최고령 우승자는 1973년 30살의 나이로 정상에 오른 마거릿 코트(은퇴·호주)였다.
메이저대회 첫 우승에 도전했던 시불코바는 마지막 리나의 벽을 넘지 못하며 우승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16강전에서 마리아 샤라포바(26·러시아·3위), 4강에서 아그니에슈카 라드반스카(24·폴란드·5위) 등 우승후보를 꺾는 데 만족해야 했다.

경기는 당초 리나의 낙승이 예상됐다. 이번 대회 전까지 네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리나가 승리를 거둔 데다 메이저대회 경험에서도 앞서 있다는 점에서였다. 하지만 시불코바는 만만치 않은 경기력으로 초반 흐름을 팽팽하게 이어나갔다.

1세트 게임스코어 3-1로 앞서 나가던 리나는 시불코바에 연달아 3게임을 내줘며 타이브레이크까지 몰렸다. 하지만 베테랑답게 포핸드 공격에 이은 백핸드 다운더라인을 잇따라 성공시키며 분위기를 전환시켰다. 그 사이 시불코바의 실책까지 나오며 5-1까지 달아났다.

시불코바는 이어 2점을 연속으로 따내며 추격에 나섰지만 리나가 곧바로 2점을 추가하며 70분 만에 1세트를 따냈다.

2세트에서는 리나가 진면목을 발휘했다. 자신의 첫 서브게임을 지켜낸 리나는 이어진 시불코바의 서브게임마저 가져오며 승기를 잡았다. 공격적인 네트플레이와 날카로운 백핸드를 앞세워 5-0까지 앞서 가는 동안 시불코바는 경험 부족을 드러내며 좀처럼 해법을 찾지 못했다.

리나는 2세트 여섯 번째 게임에서 강력한 백핸드로 시불코바를 밀어붙였고, 매치포인트 상황에서 시불코바의 포핸드 공격이 베이스라인을 벗어나면서 우승을 확정지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