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복 자태의 완성은 '머리'…집에서 연출하려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설을 일주일 앞두고 여성들은 한복 입는 방법부터 머리모양까지 모두 고민이다. 한복의 맵시를 살리기 위해서는 머리모양을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립스전자는 25일 자사의 기기를 활용, 집에서 쉽게 하는 셀프 한복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제안했다.

◆단발머리는 우아한 'C컬 볼륨 단발' = 단발머리의 경우 한복에 자칫 밋밋해 보일 수가 있기 때문에 모발 전체에 볼륨을 살려 우아하면서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필립스 액티브케어 헤어 드라이어(HP8270)는 볼륨 디퓨저가 포함돼 모발 뿌리 볼륨을 살리는데 효과적인 제품. 여기에 모발 표면의 온도를 감지해 과도한 열로 모발이 뜨거워지면 자동으로 온도를 낮춰줘 모발과 두피 손상 없이 모양을 낼 수 있다.
[C컬 볼륨 단발 연출하기]
1. 샴푸 후, 모발 전체를 앞쪽으로 쓸어내린 후 필립스 액티브케어 헤어 드라이어를 활용해 뒤쪽에서부터 볼륨을 살리며 모발을 건조 시킨다.
2. 모발 뿌리 부분은 볼륨 디퓨저를 이용해 볼륨을 충분히 살려준다.
3. 롤빗을 사용에 모발 뿌리부터 살짝 잡아당기며 드라이해준다. 이때 끝 부분은 안으로 말아 뜨거운 바람으로 집중적으로 쐬어준 후 2~3초간 손으로 살짝 감싸주었다 풀어준다.
4. 스타일링이 완료된 모발 전체에 헤어 에센스를 발라주어 볼륨감은 살리고, 윤기를 유지 시켜 준다.

◆어깨 길이 머리를 위한 세련된 '올림머리' = 어깨 길이 정도의 머리라면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보이게 하고 얼굴 자체를 슬림하게 보이는 올림머리가 좋다. 직모의 경우 금방 미끄러져 쉽게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굵은 웨이브를 넣어줘 탄력은 물론 자연스러운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좋다.

[올림머리 연출법]
1. 샴푸 후, 볼륨 디퓨저를 활용해 모발 뿌리부터 충분히 볼륨을 살려 건조시킨다.
2. 헤어 집게를 활용해 모발의 섹션을 나누고 고데기(인두기)로 머리끝 부분을 안쪽, 바깥쪽 말아 전체적으로 굵은 컬을 만들어 준다.
3.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완성되면 손가락으로 머릿결을 정돈하고 자연스럽게 머리 상단 부분에 포니테일로 묶어준다.
4. 묶은 머리를 한쪽 방향으로 돌돌 말아주어 틀어주고 밴드로 묶어 고정시켜 헤어 스타일을 완성 시킨다.
◆긴 머리는 '땋은 머리' = 머리가 긴 여성이라면 일명 땋은 머리인 블레이드 헤어로 전통미와 함께 여성스러움을 한껏 뽐내보자. 자연스러운 웨이브와 함께 연출하는 블레이드 헤어는 발랄함과 로맨틱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긴 머리를 자연스럽게 땋아주기 위해선 모발이 흐르듯이 탱글탱글한 컬 연출이 포인트다.

[블레이드 헤어 연출법]
1. 샴푸 후, 모발 전체를 충분히 건조시키고 헤어 에센스를 모발 끝부분부터 도포해준다.
2. 적당한 양의 모발을 잡고 고데기로 한 바퀴 반 정도 자연스럽게 돌려 스타일링 한다.
3. 미리 세팅한 알람이 울리면 모발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고정시켜 모발 끝 쪽까지 감아서 내려준다.
4. 전체적으로 탱글탱글한 웨이브가 완성되면 모발을 한쪽 어깨로 늘어뜨려 살짝 느슨하게 땋아 아래를 묶어준다.
5. 땋은 부분의 모발은 조금씩 빼내 최대한 내추럴하게 마무리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